요 근래 삽질 진짜 많이 하네요.
AR도 그렇고...
MMD RPG 만든게 에디터 플레이는 정말 잘 되는데 빌드를 하려 하면 수백개의 에러를 내뿜으며 안됩니다.
보통 수백개의 에러가 뜨면 한 두개가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어딘가 꼬였단거죠.
실제로 에러 문구도 대체로 비슷합니다.
근본을 쫓아보면 UnityEngine 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다는거?
그래서 파생된 Transform, Vector, MonoBehaviour 등등도 전부를 에러를 내더군요.
해결하려고 구글링에, stackoverflow까지 찾아보니 라이브러리 폴더를 지워보던지 Reimport All을 해보라길래 해봤습니다.
그래도 안됩니다.
근데 어느 글을 보니 새 빈 프로젝트는 빌드 잘 되냐길래 해보니까 안되더군요.
??????
그래서 유니티 2017.3 쓰던거 지우고 2018로 다시 깔고 해봤더니 잘됩니다.
버그인가...
2018 깔았을때 그냥 그대로 쓸걸 그랬네요.
괜히 롤백 했다가 다시 2018로 롤백하게 될줄은...
2018 뭔가 많이 바뀌었던데 그냥 직접 알아보면서 써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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