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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T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 2018년 졸업생 / 배우고 익히고 정리하는 곳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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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스킬계수

비공개/잡담 / 2018. 4. 11. 22:19

소울워커 하면서 평소 딱히 생각하지 않았던건데 깨달았습니다.


이건 제가 이런 액션 RPG를 클로저스만 해서 몰랐던거기도 합니다만 클로저스는 스킬 계수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최종 스킬을 보면 30000%에 육박하죠. 이게 상향평준화가 계속되어서 일반기도 거의 기본 5000%를 상회합니다.


이러다보니 평타를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거의 극 초반에도 스킬들의 계수가 1000%정도인데다 스킬 쿨타임도 대체로 5초 내외인데 평타 10번 갈길 시간에 스킬을 두 번 더 쓰는게 더 쌔니까요.


평타 강화도 있긴 한데 음...


평타를 때리면 마나가 차긴 하는데 딜을 보면 효율이 너무 나빠 그냥 포션을 마십니다.


바이올렛같은 예외적인 사례도 있는데 사실 이것도 평타를 빙자한 스킬이니...



이걸 클로저스만 했을 땐 딱히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소울워커를 하니까 이게 스킬 계수가 너무 높아서 생기는 문제 같더라구요.


클로저스는 스킬 게임이고 소울워커는 회피? 게임이니 문제라고 하긴 뭐합니다만 평타가 적극 활용되서 꽤 새롭더라구요.


여기도 평타 때리면 마나가 차는데 애초에 스킬 위주로 게임을 굴리면 죽기 십상에 마나도 그리 많지 않아 반 강제로 평타를 섞는 플레이가 요구되는데 제일 높은 스킬 계수가 3000%정도라 평타를 섞는다고 딱히 딜이 안 나오는 느낌도 없습니다.


오히려 스킬이 이게 스킬 맞나 싶을정도로 평타랑 딜 차이가 별로 없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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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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