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용도의 글입니다. 여태까지 제작했고 제작 중인프로젝트들을 최대한 요약하고 5분 내외의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팀 프로젝트 (완성)
게임 이름: Tree-Sha
총 인원: 16명
제작 기간: 2017년 4월~11월(약 7개월)
사용 엔진: 유니티3D
사용 에셋: ShaderForge
플랫폼: 모바일 안드로이드
장르: 터치 액션 어드벤쳐
요약 플레이 영상
맡은 직책: 메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총 프로그래머 4명)
그외:
제 15회 한국IT 프로젝트 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지스타 시연을 하였으며 직접 참가
약 140명에게 플레이 후기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하고싶은 말:
실력도, 리더도, 경험도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게 된 팀 프로젝트입니다.
결코 잘 만든 작품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아무것도 없는 시작에서 팀원 모두와 함께 애써 실력과 경험, 나아갈 길을 다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의견을 공유하고, 계속 도전하며 부족한 것을 메꾸려 했고 7개월 중 2개월의 디버깅 기간을 가져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특히 최적화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 지스타에서 장시간 켜놔도 발열이 그리 심하지 않았습니다.
개인프로젝트
게임 이름: Icicle Game (고드름 피하기) [똥 피하기 참고]
제작 기간: 약 3개월
사용 엔진: 유니티2D
플랫폼: 모바일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경로(apk, exe 합본): <1.04버전 (현 최신)>
https://drive.google.com/open?id=1pHfZyO185kR6AubnatcnJ09ikQbHktCr
(pc버전은 방향키로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영상: (1.04버전)
특징: 진행중인 프로젝트. 그래픽과 프로그래머 2인 개발 중입니다. 똥피하기로 알려진 게임에 강화, 수집, 랭킹 요소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외부 에셋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CSV 파일을 읽어오는 스크립트를 제외하곤 전부 유니티 내장 기능들과 직접 짠 스크립트들로만 제작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똥피하기 하면 익숙한 패턴의 랜덤 투하 방식 뿐만 아니라 고정 패턴 모드를 추가하여 Icicle Game만의 개성을 추가했습니다.
단순히 피하고 오래 버티는데만 주력한게 아닌 코인이라는 추가적인 요소로 플레이어의 동선을 늘렸습니다. 코인의 존재로 플레이어는 오래 버티는 것도 중요하지만 죽기 전에 코인을 먹어야 한다는 긴장감을 부여함과 동시에 구석에만 있지 않고 계속 돌아다니는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은 코인을 통하여 강화가 가능하여 이후에 더 높은 기록을 위해 다시 도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추가로 랭킹시스템이 있어 한 판 내에 최대로 버틴 시간과 많이 모은 코인의 수를 남들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하고싶은 말:
2D 도트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공부 중인 다양한 방법들을 적용한 게임을 만들고 싶어 원작이 있는 유명한 고전 게임을 훨씬 재밌게 개량해보고자 그 중 그나마 최근 덜 보이는 똥피하기를 골랐습니다.
2D 최적화, 데이터베이스 연동, JSON 데이터 관리, 데이터 암호화, UGUI, 패턴 제작 등을 다루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포트폴리오 용으로 여기까지 제작하였지만 나중에 여유가 생긴다면 스케일을 더 키우고 스킨 적용, 구글 스토어 등록, 인앱 결제, 광고 삽입 등의 기능을 추가해보려 합니다.
MMD RPG
3D 액션 MORPG 게임을 제작 중입니다.
현재 시스템 위주로 구현 중이라 마땅히 보여드릴만한게 없어 추후 한 차례 정리 되면 갱신토록 하겠습니다.
AR은 뷰포리아를 이용하여 이미지 타겟을 인식하고 특정 오브젝트를 띄우거나 애니메이션이 작동하도록 만들어보기도 했습니다.
추가 UI가 존재해 UI를 통해 약간의 조작이 가능토록 하였습니다.
VR은 카드보드를 활용하여 3D 모델의 콘서트를 감상 할 수 있도록 해보았고 시선을 이용한 UI 조작 기능까지 구현해보았습니다.
http://kupaprogramming.tistory.com/118?category=786161
관련하여 이곳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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