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해야 할 것을 잡아두고 가기 위해 적어봅니다.
현재까지는 간단하게
캐릭터 머리 위에 체력바(적도)
데미지 수치 표시(피격도)
스킬(쿨타임까지)
미연시같은 대화와 연출
NPC와의 대화
이정도만 적고 진행했었는데 너무 간략하게 적어두다 보니 세세한 부분이 그때가서 떠올라 시간이 더 걸리는거 같더군요.
이게 기획을 제대로 안 해두면 생기는 문제인데..
지금이라고 제대로 된 설계이 있는건 아니지만 크게 할것과 개량할 것을 두고 순차적으로 하고자 합니다.
Icicle Game은 그림 그려주는 애도 바쁘고 구현 이전에 게임 컨텐츠 부분에서 막혀서 아마 한동안은 여기에 집중할거 같습니다.
1순위
지금 하고 있기에 1순위입니다.
2명 정도 NPC를 두고 대화와 퀘스트 수령이 가능하게 하려 합니다. 네트워크 환경까진 고려하지 않았으므로 싱글 게임에 적합하게 대화 도중엔 시간이 흐르지 않습니다. 대화는 이전글에 올린 비주얼 노벨같은 환경에서 이루어집니다. 모션을 만들기도, 찾기도 힘들어서 일러스트로 대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사운드를 넣은 부분이 없지만 실제 비주얼 노벨처럼 목소리나 효과음 등이 들어 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 중입니다.
간단히 적으면 NPC와의 대화 및 퀘스트 완성 시키기라 볼 수 있겠네요.
거래는 아직은 생각이 없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나중에 인벤토리도 만들 것이기에 만들 생각은 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2순위
플레이어 인터페이스 개량
지금 플레이어 UI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자기 머리에 있는 체력바랑 스킬 쿨타임 아이콘이 전부입니다.
특히 체력바의 경우 적이랑 완전히 동일한데 썩 좋아보이지 않아 다른 게임들처럼 따로 빼두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나나 스테미너, 경험치 중 뭔가 추가 될 수도 있는데 생각 중입니다. 아마 경험치는 추가할 것 같습니다.
이외는 순위를 둘 정도는 아니라 그냥 적어봅니다.
스킬을 늘리고 싶긴 한데 적절한 이펙트와 모션 찾기가 쉽지 않아 약 두세개 정도만 더 추가시켜볼 생각입니다.
스킬포인트 개념과 클로저스 같이 공중 스킬, 추가타 입력 등의 기능도 만들어보고 싶네요.
AI가 현재 튜토리얼에나 나올 법한 단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잡몹에게 어울리긴 하지만 너무 플레이어에게 최단거리로 다가오니 다소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있어 클로저스를 다소 참고하여 개량해볼 생각입니다.
소울워커와 클로저스 같은 게임은 던전에 입장한다는 개념으로 게임 구역과 커뮤니티 구역이 나뉘어 있습니다. 저는 싱글 기반이라 다른 플레이어를 보지는 못하겠지만 마을에서는 퀘스트를 수령하고 던전에서 클리어 하는 흐름은 가져올 수 있기에 적당한 맵을 두 개 구해서 마을과 던전으로 만들어보려 합니다.
던전의 끝에는 보스가 있어야죠. 이번에 소울워커가 뜨면서 주목 받는 부분 중 하나가 강력한 보스라고 생각합니다. 약 3개의 패턴을 지닌 보스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근래 여러모로 속도가 많이 느려졌는데 게임이 하고싶어져서 게임을 하게 된 것도 분명 이유겠지만 어느정도 하고자 하는 것을 다 하니까 이젠 무얼 해야하나 라는 방황 때문에 집중을 못한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킬까지 만들고 나니까 해야할게 많다는 것만 인식하고 다음 목표를 안 잡아두니 진짜 이것저것 다 건드리고 있었거든요. 건드리기만 하니 크게 진행된 것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적어봤습니다. 얼마전 영상을 올려보니 이제야 좀 포폴 느낌 나는것을 제작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다시 힘이 나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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