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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T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 2018년 졸업생 / 배우고 익히고 정리하는 곳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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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에 앞서 DB에 송수신 하는 데이터 집합체는 JSON을 활용함을 알려드립니다.


JSON과 AES 암호화 


이 글에서 사용한 JsonHelper를 이용해서 JSON 배열을 수신 할 것이기에 한 번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MIniJson이나 SimpleJson이라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던데 다소 복잡한거 같아 여기서는 간단한 JsonHelper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JsonHelper로 저장이 되면 {"items":[{"no":0,"name":"이름","score":6000}]} 이런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대괄호 [ ] 안에 들어가는 것은  json 화 된 데이터 클래스의 형태이므로 그 외의 형태를 직접 php에서 붙여준 다음 출력하는 것으로 JsonHelper를 통해 배열 수신이 가능합니다.


JsonHelper를 통한 배열 송신은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배열을 DB로 송신할 일은 없으리라 생각되기에..



php에서 print나 echo를 통해 출력되는 모든 문자열은 이어져서 유니티에서 www.text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하나의 C# 스크립트와 php만으로 구현했기에 한 번에 모든 데이터를 포함하여 송수신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코드에서 php의 주소와 DB의 사용자 정보 부분을 바꿔뒀기 때문에 아래 코드를 그대로 복붙 하시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로만 봐주세요.



저도 아직 SQL과 php를 잘 다루는 편이 아니고 유니티와 php 간의 데이터 주고받는 방식을 완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기에 아래 코드는 다소 비효율적일 수 있으니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코드를 유니티에서 보면



인스펙터 창에선 이렇게 보입니다.


게임에 적용한다면 게임 내 데이터를 알아서 적용해야겠지만 여기선 테스트이므로 직접 입력토록 했습니다.


현재 DB 테이블은 세팅되어있으며 비어있습니다. 이 조건을 작동시키면 삽입이 되겠지요.



실행시키면 이와 같이 4개의 로그가 뜹니다.


1은 SUCCESS를 뜻합니다.


{"items":[{~~  이건 JsonHelper에서 읽어들이기 위한 형태의 DB 출력값입니다.


이 둘이 각각 successSplit[0]과 successSplit[1]에 들어있습니다.


no: 0 name: 테스트1 score: 6000 는 받은 DB 출력값을 분리 작업을 거쳐 하나하나 출력한 것입니다.


매우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Posted by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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