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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T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 2018년 졸업생 / 배우고 익히고 정리하는 곳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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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icle Game (2D)/발전 / 2017. 12. 23. 17:19

여러 공부를 하고 있지만 여기는 Icicle Game 카테고리니까 관련 사항에 대해서만 적겠습니다.



이것도 임시입니다만 인트로 화면과 버튼들이 바뀌었습니다.


누르면 눌리는 이미지로 바뀌기까지 합니다.


옵션의 위치는 위로 올라갔습니다.



Play를 누르면 이제 추가 선택지가 뜹니다.


기존 방식은 클래식 모드로 칭하고 다른 두가지 모드에 대해 구상 중인데 전부 확정난 사항이 아니라 여기서 자세히 말할게 없네요.




임시 인게임 화면입니다.


위쪽 UI 영역을 없애서 게임 영역을 더 키웠으며 UI들을 아래로 내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최고기록은 임시로 지웠습니다. 랭킹 시스템 구축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의 경우 1순위 목표가 생존 시간이라고 여겨 중앙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좀 더 세밀하게 시간을 알려줬음 좋겠다는 말이 있어서 소수점 2자리까지 표시하게 바꿨습니다.


임시라 아직 이미지가 바뀌지 않은 부분들은 차차 바뀔 예정입니다.



위 이미지는 지금 제작중인 두번째 모드입니다. 클래식이 완전 랜덤 방식이라면 이건 패턴 랜덤 방식입니다.


어떤 패턴이 보여질지는 랜덤이지만 그 패턴들은 이미 다 정해져있습니다.


엑셀과 연동하여 좀 더 패턴의 관리가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가능하면 12월 내로 이 모드의 마무리를 짓는게 목표인데 이제 일주일밖에 안 남았네요.


원래는 이 모드에서만 쓸 특별한 요소들이 많았는데 구상 단계와는 다르게 실제로 구현하다보니 별로 쓸모 없는게 많더군요.


점프와 발판을 만드려 했는데 점프가 가지는 메리트가 거의 없어서 삭제 했고 그에 따른 발판들도 삭제했습니다.


현재 언더테일을 좀 참고해서 그 유명한 파란 공격이나 주황 공격 느낌의 패턴이나 방패 같은 것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것도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고드름도 무조건 위에서 떨어지는게 아니라 옆에서도 막 나오고 하려 했는데 시각적으로 보이는 궤도가 생각만큼 잘 안 보여서 이것도 삭제했고...



음... 뭔가 블로그에 글을 너무 안 쓰는거 같아 글을 쓰긴 했는데 간만에 쓰는 글 치고는 큰 변화가 없네요.


최대한 빨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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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무명의 공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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